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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ootcamp

| PMB 12기 | W4D4 | 아몬즈 figma - Wireframe

by 기획자 슈 2024. 11. 12.

최초 작성일 : 2022.06.04

 


 

 

amondz figma를 활용하여 Wireframe 제작하기

출처 입력

 

 

© amondz

 

국내 최대 규모의 주얼리 커머스 amondz

 

여름이 되면 허전한 목, 팔, 손이 신경쓰여서 악세사리에 집중하게 되는데

이럴때 자주 이용하게 되는 오직 주얼리만을 위한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아몬즈이다.

 


 

 

◼ amondz User Story

WHO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악세사리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이
WHY
악세사리 정보만을 확인하고 올 여름에 착용할 구매하기 위해서
WHAT
'아몬즈' 커머스로 악세사리를 구매할 것이다.

악세사리와 주얼리는 많은 온라인 커머스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악세사리만을 구매하기엔 번거로움이 있다. 많은 악세사리 브랜드들은 자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몬즈는 오직 주얼리만을 위한 플랫폼이다. 다른 제품들에 한눈팔지 않고, 오직 악세라이에만 집중할 수 있다. 많은 악세사리들이 모아져있어 트렌드를 파악하기도 쉬워 꼭 구매 목적이 아니라 요즘 유행 트렌드를 구경하기 위해서도 자주 접속하기도 한다.

 


 

◼ amondz Lo-fi Wireframe

 

 

주로 사용하는 흐름을 바탕으로

아몬즈를 이용하는 사용자 흐름을 파악을 위한 Lo-Fi 와이어프레임을 작성해보았다.

 

홈 → 카테고리 → BEST 카테고리에서 제품 선택

→ 제품 상세 페이지 → 구매하기 버튼 클릭 → 결제하기 페이지 작성

 

 

◼ amondz figma Mid-fi Wireframe

Lo-fi Wireframe을 바탕으로 figma를 할용해 Mid-fi Wireframe을 디자인해보았다.

 

 


 

 

◼ amondz User Storyboard

Mid-fi Wireframe을 바탕으로 스토리보드를 작성해봤다.

아몬즈를 사용하는 주요 흐름으로 Wireframe을 크기 잡았아서, 전부 작성하기엔 무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제품의 메인 화면을 대표로 스토리보드를 작성하였다. 아몬즈를 사용할 땐 불편하다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와이어프레임과 스토리보드로 하나하나 뜯어보면서 확인해 보니까 자잘자잘하게 불편한 점이 많았다.

제품을 클릭하면 보이는 메인 화면인데 확인해야할 점이 11번까지 있다니, 가격이나 할인 내용을 더 간결하게 보여줘도 깔끔하게 보여질 것 같다고 생각했다.

 


피그마를 처음 사용해봐서 Wireframe을 만드는 때까지만 8시간 넘는 시간이 들었다. 다행히도 재밌게 느껴져 시간가는 줄도 몰랐었다. 이제는 완벽히 다해요!는 아니여도 어느 정도 피그마를 이용할 수 있게 된것 같다.

스토리보드를 작성하면서, 아 주제를 조금 더 세분화해서 작성하면 좋았겠다는 후회를 했었다. 하지만 생각을 실천하기엔 너무 늦었어서 마무리를 했다. 다음에 과제를 할땐, 전체적인 것보다 하나의 문제에 집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