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작성일 : 2022.06.13
왓섭 whatssub 신개념 구독관리
구독을 더욱 편리하게
분석한 랜딩페이지의 개선점에서 어떤걸 우선수위로 두고 개선해야할까?
☑️ 길고 긴 랭딩페이지 개선
☑️ CTA 버튼의 개선과 추가
가장 불편하다고 느껴진 요소 2가지를 A/B 테스트를 설계해보고 싶다.
A/B TEST
AS IS
|
TO BE
|
길고 긴 랭딩페이지와 중복되는 내용
|
|
가설
|
랜딩페이지를 간결하게 개선하면, 이탈율이 감소하고 가입율이 높아질 것이다.
|
목표
|
기존 페이지보다 고객이 왓섭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우며, 랜딩 페이지를 통한 신규 가입 증가한다.
|
기간
|
14일 (ex. 06/12 - 07/01)
|
대상
|
기간동안 왓섭 랜딩 페이지를 첫 방문한 고객 1만 명 이상
|
대조군
|
기존 랜딩페이지 이용자
|
실험군
|
간결하게 개선된 신규 랜딩페이지 이용자
|
측정지표
|
이탈율, PV, 앱 다운로드 CTA 클릭율, 신규 가입자 수, 전환률
|
스케쥴
|
1일차 : 관계자 내용 공유, 테스트 대상 분류, A/B 테스트 셋팅
|
스케쥴
|
2일차 ~ 13일차 : 테스트 릴리즈, 핵심지표 트래킹
|
스케쥴
|
14일 : 최종 데이터 분석 및 결과 공유, P-Value 값 확인, A/B 테스트 리뷰 및 회고, 실전 반영
또는 P값 확인 후 더 많은 고객에게 노출될 때까지 추가 테스트 진행하기 |
AS IS
|
TO BE
|
CTA 버튼이 작고 적다
|
|
가설
|
CTA 버튼을 개선한다면, CTA 클릭율이 증가하고 가입자가 증가할 것이다.
|
목표
|
기존보다 눈에 띄는 CTA를 통해 CTA 클릭율을 높인다.
|
기간
|
14일 (ex. 06/12 - 07/01)
|
대상
|
기간동안 왓섭 랜딩 페이지를 첫 방문한 고객 1만 명 이상
|
대조군
|
기존 CTA 버튼 이용자
|
실험군
|
추가 및 개선된 신규 CTA 버튼 이용자
|
측정지표
|
앱 다운로드 CTA 클릭율, 신규 가입자 수, 전환률
|
스케쥴
|
1일차 : 관계자 내용 공유, 테스트 대상 분류, A/B 테스트 셋팅
|
스케쥴
|
2일차 ~ 13일차 : 테스트 릴리즈, 핵심지표 트래킹
|
스케쥴
|
14일 : 최종 데이터 분석 및 결과 공유, P-Value 값 확인, A/B 테스트 리뷰 및 회고, 실전 반영
또는 P값 확인 후 더 많은 고객에게 노출될 때까지 추가 테스트 진행하기 |
'🏕️ Bootcamp' 카테고리의 다른 글
| PMB 12기 | W6D2 | 유튜브 프리미엄 GA 분석 (4) | 2024.11.12 |
---|---|
| PMB 12기 | W6D1 | 멜리즈 meilz 데이터 흐름 예상 (6) | 2024.11.12 |
| PMB 12기 | W5D3 | 왓섭 whatssub 랜딩페이지 분석 (2) | 2024.11.12 |
| PMB 12기 | W5D2 | 무신사 AARRR (2) | 2024.11.12 |
| PMB 12기 | W5D1 | 마이루틴 Growth Hacking (8) | 2024.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