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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ootcamp

| PMB 12기 | W5D4 | 왓섭 whatssub A/B TEST

by 기획자 슈 2024. 11. 12.

최초 작성일 : 2022.06.13

 


 

왓섭 whatssub 신개념 구독관리

구독을 더욱 편리하게

 

분석한 랜딩페이지의 개선점에서 어떤걸 우선수위로 두고 개선해야할까?

 

☑️ 길고 긴 랭딩페이지 개선

☑️ CTA 버튼의 개선과 추가

 

가장 불편하다고 느껴진 요소 2가지를 A/B 테스트를 설계해보고 싶다.

 

 

 

A/B TEST
 
 
AS IS
TO BE
길고 긴 랭딩페이지와 중복되는 내용
  • 설명을 마이크로 카피로 간결하게 정리
  • 중복되는 내용을 줄여 랜딩페이지 보다 간결하게 개선
 
가설
랜딩페이지를 간결하게 개선하면, 이탈율이 감소하고 가입율이 높아질 것이다.
목표
기존 페이지보다 고객이 왓섭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우며, 랜딩 페이지를 통한 신규 가입 증가한다.
기간
14일 (ex. 06/12 - 07/01)
대상
기간동안 왓섭 랜딩 페이지를 첫 방문한 고객 1만 명 이상
대조군
기존 랜딩페이지 이용자
실험군
간결하게 개선된 신규 랜딩페이지 이용자
측정지표
이탈율, PV, 앱 다운로드 CTA 클릭율, 신규 가입자 수, 전환률
스케쥴
1일차 : 관계자 내용 공유, 테스트 대상 분류, A/B 테스트 셋팅
스케쥴
2일차 ~ 13일차 : 테스트 릴리즈, 핵심지표 트래킹
스케쥴
14일 : 최종 데이터 분석 및 결과 공유, P-Value 값 확인, A/B 테스트 리뷰 및 회고, 실전 반영
또는 P값 확인 후 더 많은 고객에게 노출될 때까지 추가 테스트 진행하기

 

 


 

AS IS
TO BE
CTA 버튼이 작고 적다
  • 앱 다운로드 CTA 버튼 추가
  • 구글 플레이 스토어과 앱스토어도 CTA 버튼 추가
 
가설
CTA 버튼을 개선한다면, CTA 클릭율이 증가하고 가입자가 증가할 것이다.
목표
기존보다 눈에 띄는 CTA를 통해 CTA 클릭율을 높인다.
기간
14일 (ex. 06/12 - 07/01)
대상
기간동안 왓섭 랜딩 페이지를 첫 방문한 고객 1만 명 이상
대조군
기존 CTA 버튼 이용자
실험군
추가 및 개선된 신규 CTA 버튼 이용자
측정지표
앱 다운로드 CTA 클릭율, 신규 가입자 수, 전환률
스케쥴
1일차 : 관계자 내용 공유, 테스트 대상 분류, A/B 테스트 셋팅
스케쥴
2일차 ~ 13일차 : 테스트 릴리즈, 핵심지표 트래킹
스케쥴
14일 : 최종 데이터 분석 및 결과 공유, P-Value 값 확인, A/B 테스트 리뷰 및 회고, 실전 반영
또는 P값 확인 후 더 많은 고객에게 노출될 때까지 추가 테스트 진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