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작성일 : 2022.05.17
잼페이스 zamface
뷰티 영상을 한곳에 모은 뷰덕 필수 앱, 잼페이스
💕 퍼스널컬러 매칭
AR 가상 메이크업 기술을 활용 누구나 무료로 본인의 퍼스널컬러를 진단
💕 뷰튜버 영상 속 화장품 확인
영상 속 뷰튜버가 쓴 화장품 리스트를 확인하고 특정 화장분 구간만 선택해 정보 확인
💕 뷰튜버 영상 리뷰
화장품 정보도 영상으로 확인하고 원하는 화장품 리뷰만 탐색 가능
💕 닮은 뷰튜버 찾기
AI를 통해 닮은 뷰튜버 찾고 어울리는 메이크업도 찾아보고
💕 뷰티 클래스
앱으로 강의하는 퍼스널컬러 진단, 퍼스널컬러별 화장법 등 다양한 뷰티 클래스
코로나 이후, 메이크업 업계도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테스트 금지로 인해서 어려움을 맞이했다.
오프라인 화장물 발색 테스트가 어려워지자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은 '퍼스널 컬러 진단'에 관심이 집중이 되었다. 구매 결정의 실패 확률을 낮추기 위해서 퍼스널컬러를 기준으로 제품을 탐색하고 같은 퍼스널컬러를 가진 사람들을 추천하거나 만족한 제품을 위주로 구매 결정을 내리기 때문이다.
특히 제품별로 구체적인 메이크업 방법과 발색 등을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유튜버 리뷰와 실제 제품을 구매한 사용자들의 리뷰를 한번에 확인 가능한 원스톱(One-Stop) 멀티미디어 뷰티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 상반기 중에는 이용자들이 직접 잼페이스에서 관심 제품을 한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커머스 서비스도 내놓을 계획이다.
잼페이스를 이용하기 전
코로나로 인해서 마스크에도 무너지지 않으며 묻어남적은 화장품과 같은 확고한 기준과 함께 기존보다 더 나은 제품을 선택하고자 하는 니즈가 증가하였다. 하지만 코로나 심화로 인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화장품 테스트 불가능해졌다.
메이크업 업계가 커지면서 그에 따른 마케팅과 광고, 홍보는 증가했고, 신뢰성 없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적절한 정보, 원하는 정보만을 얻고자 하는건 점점 더 힘들어졌다. 유튜브와 같은 매체는 많아졌지만, 제품 선택에 있어서 실제 발색과 같은 객관적 정보를 알 수가 없었다. 제품 상세설명과 다른 실제 발색과 뷰티 유뷰터, 블로거마다 조명에 따라 다르게 발색되는 제품 후기 속에서 원하는 제품만의 정보를 찾고자 했지만, 원하는 제품의 정보'만' 찾기는 어려웠다.
요즘 트렌드인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았지만, 진단 받은 퍼스널컬러가 맞는 가에 대한 의문과 16개로 분류되는 퍼스널컬러에서 나랑 찰떡인 제품을 찾기란 하늘의 별따기인 느낌을 받았다.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과 퍼스널커러랑 매치가 되는지도 의문이 들었다.
잼페이스를 통해 해결한 문제
1️⃣ 원하는 제품의 정보를 찾을 때 제품 검색을 통해서
해당 제품의 옵션만의 뷰티 유뷰버들의 리뷰와 젬페이스만의 리뷰를 볼 수 있다.
한 제품의 여러 객관적인 리뷰를 볼 수 있어서 제품력에 대한 자기만의 기준을 세울 수 있었다.
2️⃣ AR 기술을 통한 퍼스널컬러 진단은 제품 선정에 도움을 주고
각 제품마다 퍼스널컬러를 # 태그를 붙여서 제품 검색시 유용하게 해준다.
또한, 퍼스널컬러별 카테고리가 있엇 12가지의 퍼스널 컬러에 따라 제품을 파악할 수 있다.
뜬금없이 화장품이 사고 싶은 날이 있었다. 오프라인은 매장 내 테스트가 금지였고, 온라인 상세사항을 여러 경험들을 통해서 신뢰할 수 없었는 지경에 이르렀다. 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선 유튜브에서 해당 제품에 대한 모든 영상을 봐야했고, 선택 옵션만 골라보긴 힘들었다.
잼페이스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과 옵션을 검색해서 타임 점프 기능을 통해 원하는 부분만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잼플 리뷰보다는 동영상에 손이 더 많이 갔다. 나의 퍼스널 컬러는 '여쿨 뮤트 ~ 가을뮤트'에 걸쳐져 있는데, 화장품 고르기가 정말 까다롭다고 느껴졌다. 너무 핑크도 오렌지도 안되는 애매함...
잼페이스는 옵션 하단에 # 태그를 설정해서 퍼스널 컬러별로 분류되는 기능이있다. 단지 '퍼스널 컬러라'는 이론이지만 이미 진단 받은 퍼스널 컬러를 확실히 활용할 수 있게 해줬다.
결국 난 이미지에서 보이는 '무지개맨션-오브제 리퀴드'를 패키지에 끌렸지만, 찰떡같은 색상이 없다는 판단하에 구매하지 못했다. 하지만 잼페이스 덕분에 똑똑한 소비를 할 수 있었다.
잼페이스는 똑똑한 화장품 구매에도 도움이지 되지만, 똑똑한 소비에 성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잼페이스의 JTBD
온/오프라인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려는 상황에서,
퍼스널컬러를 비롯해 나와 찰떡인 화장품을 구매 하고 싶었지만,
나에게 찰떡같은 제품과 정보를 얻는 것에 대해 문제를 겪었고,
잼페이스 서비스를 통해 똑똑한 화장품 소비에 성공할 것을 기대하며 사용했다.
📑 참고자료
-잼페이스 공식홈페이스
- ‘잼페이스’ 운영사 작당모의, 45억원 브릿지 투자유치…누적 110억원 규모
-잼페이스, AR 퍼스널컬러 진단 사용자 100만명 돌파..."출시 4개월 만"
'🏕️ Bootcamp' 카테고리의 다른 글
| PMB 12기 | W2D4 | 올리브영 오늘드림 CVC (0) | 2024.11.12 |
---|---|
| PMB 12기 | W2D3 | 잼페이스 Interview (0) | 2024.11.12 |
| PMB 12기 | W2D1 | 닷슬래시대시 Persona (0) | 2024.11.12 |
| PMB 12기 | W1D4 | HelloTalk 시장분석 (1) | 2024.11.12 |
| PMB 12기 | W1D3 | HelloTalk 전략 분석 (0) | 2024.11.12 |